All posts by bluebee

0312월/24

xcode 진행시 오류사항 메모

google admob 적용시 webview 도 자동 추가되는데 Podfile 에서의 오류였음 /ios/Podfile post_install do |installer| installer.pods_project.targets.each do |target| … target.build_configurations.each do |config| config.build_settings[‘GCC_PREPROCESSOR_DEFINITIONS’] ||= [ ‘$(inherited)’, ## dart: PermissionGroup.camera ‘PERMISSION_CAMERA=1’, ] end endend 왜 … 으로 되어있는지 모르겠으나, flutter_additional_ios_build_settings(target) 로 변경 버전을 너무 상향했다. image: ^3.0.1 에서 Flip 가능 의존성 업데이트 확인, win32 패키지에 의존하는 경우 최신 버전 확인이 필요 아무래도 윈도우 환경 개발에서 mac으로 이동했을 경우 문제 나는 듯 flutter pub upgrade

228월/24

ubuntu php7.4 셋팅

php 빌드 패키지 저장소 추가 add-apt-repository ppa:ondrej/php php 설치 apt install php7.4 php7.4-fpm php7.4-mysql php7.4-gd php7.4-curl php7.4-mbstring php7.4-gmp php7.4-soap php7.4-zip php7.4-xml 설정 vi /etc/php/7.4/apache2/php.ini short_open_tag = Off max_input_time = 60 #무제한: -1 memory_limit = 128M #upload 관련 post_max_size = 30M upload_max_filesize = 20M max_file_uploads = 10

148월/24

unity android target api 34 관련

1. editor 2021.3.25f1 버전은 api 34 대응이 안된다. 2021.3.42f1 을 설치하도록 한다.   2. ndk, sdk, jdk, gradle 경로 \Unity Hub\Editor\2021.3.42f1\Editor\Data\PlaybackEngines\AndroidPlayer   3. gradle 을 최신으로 변경해주자 \Unity Hub\Editor\2021.3.42f1\Editor\Data\PlaybackEngines\AndroidPlayer\Tools\gradle https://gradle.org/releases/ unity 종료 후, 이곳에서 binary-only 를 받아주고. lib 를 교체해주면 된다. 8.4로 교체함   4. player settings에서 custom 관련 설정을 왠만하면 하지 말자. proguard 부분만 custom 하고 나머지는 체크 해제

184월/23

ssh sftp 상위 폴더 접근제한 (chroot)

# vi /etc/ssh/sshd_config PermitRootLogin yes #Subsystem sftp /usr/libexec/openssh/sftp-server Subsystem sftp internal-sftp Match User testuser ChrootDirectory /home/engineer/test ForceCommand internal-sftp X11Forwarding no AllowTCPForwarding no # service sshd restart chroot디렉토리 설정한 /home/engineer/test 는 755 권한 chroot와 상위디렉토리는 chown root:testuser engineer 쓰기권한이 필요하면 /home/engineer/test/하위디렉토리를 만들어서 쓰기권한폴더 생성하도록 # tail -f /var/log/secure fatal: bad ownership or modes for chroot directory “/home/engineer/test” [postauth] 오류뜨면 소유자와 755권한인지 체크해볼것 상위 디렉토리는 모두 root:engineer 755 권한

124월/23

unity android build 이슈 모음

unity 프로젝트 진행시 반복적 & 사소한 문제들을 모아두자 Google Play Games Plugin for Unity v11.01 쓰면 안됨 Login Cancelled 무한 발생, 이것때문에 시간낭비 엄청났음 v10.14 https://github.com/playgameservices/play-games-plugin-for-unity/releases/tag/v10.14 Duplicated classes when building for Android Assets > Play Services Resolver > Android Resolver > Delete Resolved Libraries 이래도 안되면 Assets/Plugins/Android 디렉토리 날려버려 간혹 AndroidManifest.xml 중복되는 권한 체크 unityplayeractivity.java uses or overrides a deprecated api  Player Settings > Publishing Settings > custom gradle properties template 활성화 Assets/Plugins/Android/AndroidManifest.xml 에 아래 내용 추가 <meta-data android:name=”unityplayer.UnityActivity” android:value=”true” /> 또는! 그냥 멍청하게 keystore 패스워드 틀린 경우임 android.enableR8 관련 Assets/Plugins/Android/gradleTemplate.properties 추가 android.enableR8=false 아니면 keystore 잘못된거 아닌가 체크 Duplicate class androidx.annotation.AnimRes found in modules androidx.annotation.annotation 오래된 jars 제거 Assets>Plugins>Android 하위 확인 이래도 안되면 Assets/Plugins/Android 디렉토리 날려버려 1번 항목 한번더 ClassNotFoundException:com.google.android.gms.games.* Publishing Settings > custom proguard file 활성화 proguad설정 파일에 아래 내용 추가 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games.leaderboard.** { *; } 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games.snapshot.** { *; } 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games.achievement.** { *; } 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games.event.** { *; } 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games.stats.** { *; } 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games.* { *; } 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common.api.ResultCallback { *; } 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signin.** { *; } 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dynamic.** { *; } 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dynamite.** { *; } 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tasks.** { *; } 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security.**더보기…